티스토리 뷰

IT

한층 빨라진 인터넷익스플로러 8

행복플랫폼 2009. 3. 19. 23:32
오늘자로 인터넷익스플로러 8 버전을 전세계 동시 배포한다고 해서 급히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해서 사용해 보니 가볍고 상당히 빠른 웹서핑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ie계열 최초로 웹표준기술을 대거 채택 했다고 하니 상당히 반길만 하다.
특히 우리나라에 많이 도배 되어진 기술 액티브x 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확장성 때문에 또 ie를 사용할 수 밖에 없다.

컴퓨터에 설치한 웹브라우저는 대략 그림과 같다.

그중에서 ie 계열의 The World 를 많이 쓰는데 그 이유는 역시 액티브x 지원되는 것과 빠르다는 것 땜에 사용한다.

사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사파리,오페라 모두가 성능면에서 뛰어난것 같다.
인터넷익스플로러 8 전의 버전들은 느리고 무겁고 하여 잘 쓰지 않았는데,ie8을 잠시 써 보니 가장 취약한 빠르기가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점수를 줄만하다.

기능이나 세부적인 기술적 분야는 잘 모르므로 우선 상식으로 생각해서 빠르고 편리한(호환성) 부분만 잘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할 수 있다고 본다.

서로가 경쟁하는 구도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엇비슷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영문판 ie8을 먼저 설치해서, 구글크롬과 ie8동시에 띄우고 파일을 다운 받아 봤는데 다운로드속도는 크롬이 약 3배 정도 빠른것 같다.

하여튼 독점보다는 여러모로 경쟁구도가 갖추어 졌을때 고객은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사실이다.

다운로드는 여기서 받으면 되겠습니다
변화된 기능을 보려면 사이트에 자세히 설명 되어 있다.

우선 인터페이스는 익스플로러 7과 같다.모습은 달라진게 없는 것 같은데 빠르기가 바로 체감되어진다.

다운받을때 구글크롬 브라우저로 다운을 받으면 빠르게 다운로드 되는것 같다.
익스플로러 7 에서 다운받으면 약 15분(내컴의 경우) 걸리는데 비해 구글 크롬은 5분안에 다운이 되는것 같다.

바로 사용해 본 결과는 더 월드를 사용안해도 될 만한 기능이 우선 눈에 띤다.
더 월드도 상당히 빠르고,깔끔하고 좋은데 가끔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는것 같다.

결론은
이것저것 사용해 보는 재미도 좋은데, 어떤 특정 작업을 할때 동시 다발적으로 브라우저를 띄워 놓으면 리소스를 잡아먹어 좋지 않다.

IE8이 빠르기만 받쳐 준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할 기회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