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꿈

기회에 관한 명언모음

행복플랫폼 2010. 2. 11. 07:06
판단은 어렵고, 기회는 순간적이다.

배우고 준비하라. 그러면 기회는 반드시 온다. 

불확실할 때 기회를 잡아라. 


모든 장애물이 곧 기회라는 것을 명심하고 장애물을 찾자. 
-로버트 H. 슐러 

만약 지금, 이 일이 당신에게 기회라면 당신의 모든 것을 바쳐야만 한다. 기회는 좀처럼 찾아오지 않는다. 
-김용삼 

가만히 앉아서 때가 오기만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기회는 곳곳에 열려 있다. 그대의 재능은 사람들의 눈앞에 들이밀고 똑똑히 보도록 만들어라. 그대의 재능을 인정할 때까지. 

꽃이 가루받이를 하는 짧은 시간, 물고기가 먹이를 집어먹는 짧은 시간이란 일단 놓쳐버리면 다시 그런 순간을 만날 기회는 여간해서 찾아오지 않는다. 그러므로 당신은 떠오르는 것을 끊임없이 지켜보아야 한다. 
-디오도어 루빈 

그대에게 유리한 기대가 없다고 하지 말라. 기회는 그쪽에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이쪽에서 발견해야 한다. 모든 기회는 그것을 볼 줄 알고 휘어잡을 줄 아는 사람이 나타나기까지는 잠자코 있다. 
-로렌스 굴드 

기회가 눈앞에 나타났을 때, 이것을 붙잡는 사람은 십중팔구는 성공한다. 뜻하지 않은 사고를 극복해서 자신의 힘으로 기회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100 퍼센트 성공한다. 
-데일 카네기 

기회가 두 번 문을 두드릴 것이라고는 생각지 말라. 
-샹포르 

기회가 없으면, 강한 사람의 손일지라도 쇠사슬에 얽매인 것과 같다. 발톱이 없는 사자는 그 힘이 무슨 쓸모가 있겠는가. 
-헤르데르 

기회가 없음을 한탄하기는 쉬우나 한탄하는 때가 바로 기회라고 깨닫기는 어렵다. 이것은 마치 놓친 고기 생각에 낚싯밥을 챙기지 못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채근담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오지만, 그것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 B. 리턴 

기회는 배를 타고 오지 않고, 우리들 내부로부터 온다. 기회는 또 전혀 기회처럼 보이지 않고 불행이나 실패나 거부의 몸짓으로 변장해서 나타난다. 비관론자들은 모든 기회에 숨어 있는 문제를 보고, 낙관론자들은 모든 문제에 감추어져 있는 기회를 본다. 
-데니스 웨이틀리 

기회는 살며시 왔다 쏜살같이 달아난다. 
-쿤츠와 

기회는 어디에도 있는 것이다. 낚싯대를 던져놓고 항상 준비 태세를 취하라. 없을 것같이 보이는 곳에 언제나 고기는 있으니까. 
-오비디우스 

기회는 언제나 당신 눈앞에 있다. 
-머피 

기회는 자기를 웃게 만들 줄 아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미소를 보내는 숙녀다. 쇠가 달아 있을 때에 두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보다 좋은 것은 쇠를 두들겨서 달구는 것이다. 
-어네스트 헤밍웨이 

기회란 누구에게나 오지만, 단지 그것을 잡지 않았을 뿐. 
-카네기 

기회를 기다려라. 그러나 결코 때를 기다려서는 안된다. 
- W. 뮐러 

기회를 놓치지 말라! 인생은 모두가 기회인 것이다. 제일 앞서가는 사람은 과감히 결단을 내려 실행하는 사람이다. '안전제일'을 지키고 있다면 먼 곳까지 배를 저어 갈 수가 없다. 
-데일 카네기 

기회를 버리고 방법에만 의지하는 사람은 뒷전에만 남아 있는 법이다. 
-네즈비트 

기회를 이용할 수 없는 자에게 있어서 기회란 시간이라는 파도가 허무의 바다로 흘러가는 물줄기에 불과하다. 
-엘리어트 

기회를 한 번도 만나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 기회를 포착하지 못했을 뿐이다. 
-카네기 

우리의 삶은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어떤 것은 우리 자신이 만들어 낸 것이고 어떤 것은 운명이 내려 주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기회를 잡느냐 못 잡느냐 하는 것은 순전히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다. 
-죠지 쉰 

재능에 있어서 자신은 안 된다고 처음부터 단념해 버린 탓으로 위대하게 될 기회를 놓친 사람이 적지 않다. 당신은 당신의 재능을 미리부터 낮게 책정해서는 안 된다. 눈앞에 기회가 왔는데 뒷걸음치지 말라. 
-로렌스 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