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비젼과 시야

행복플랫폼 2007. 12. 2. 07:46
눈앞에 보이는 것을 시야라고 한다.
보이지 않는 미래의 방향성을 비젼이라고 할 수 있다.

시야는 현실적으로 사실이다.
그러나 비젼은 현실적으로 거짓말이다.
왜냐하면 미래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이므로...

그러나 사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보이지 않는 비젼을 볼수 있어야 한다.

사업을 분석할 때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실체를 확인하는 것으로, 회사의실체,법적인실체 등 우리의 경제적 운명을 쥐고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는 분명하다.
또한 제품의 실체를 정확히 확인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으로 사업의 미래를 걸고 하기에는 무리수가 많다.

궁극적으로 사업은 사람이 방향을 가지고 만들어 가는 것이며,그것은 대부분 사람과 사람의 정신적인 요소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요소는 사업을 분석할 때 대부분 놓치기 쉬우며,또 인정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왜냐하면 실체가 없고,미래의 일어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미래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은 뉴스를 꾸준히 보는 것으로, 어느정도 패턴을 가지고 예측이 가능한 것이다.

지금 시대는 눈앞에 보이는 것만으로 어떤 사업에 대해 다 알고 있다고 하는 것은 무리수가 많다.
눈에보이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분석법으로 흔히 사업아이템의 자료를 보고 대부분 감탄을 한다.
그리고 선택을 한다.

지금시대에 뛰어난 사업아이템은 널려 있는 시대이다.
자고나면 새로운 아이템이 우리것이 최고다 라고 한다..

보이는 것은 진짜 사업의 5% 정도로, 이것만 가지고 마치 제대로 될것 같은 혹은 돈방석에 앉을 것 같이 이야기 한다.

제대로 분석을 할려면 사람과 팀, 시스템, 방향성,교육체계 등 주로 보이지 않는 것이 진짜 사업의 핵심이 되는 것으로 이것을 분석하지 않고는 거의 99%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첫째로 눈에보이는 실체를 제대로 확인하고(회사의실체,법적인실체,제품의실체 등)
둘째는 보이지 않는 비젼과 방향성 그리고 사람에 관해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