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오페라미니 쉬운 설치방법-2편 설정

행복플랫폼 2009. 4. 2. 01:24
오페라미니를 사용하면서 늘 감탄하는 것은 모바일환경에 맞게 참 잘만들었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
통신환경,통신비용,단말기성능 에 맞게 어쩌면 이렇게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었을까 라는생각을 늘 합니다.

이번에는 몇 가지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설정은 한글로 되어 있어 누구라도 보면 쉽게 이해가 될것으로 판단 되지만,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 최대한 고려하여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자바를 실행하면 오페라미니 아이콘이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하단의 Launch 를 클릭하면 오페라미니 사이트에 바로 접속이 됩니다.
그러면 일단 동기화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동기화는 오페라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매우 편리한 웹서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회원가입창이 나오면 간단하게 몇가지만 작성한 후 바로 등록이 됩니다.

일단 로그인해 보겠습니다.
성공했다는 화면이 나오는 군요.
다시 시작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동기화된 상태에서는 사이트목록이 바뀌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리 설정해 놓은 사이트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한번 동기화를 시켜놓으면 단말기가 바뀌어도 또는 새로이 설치를 해도 항상 원하는 주소를 가지고 올수가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자 그러면 설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에 가면 간단하게 알기쉽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표시를 해 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품질은 낮음,중간,높게 이렇게 3단계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낮음으로 하는게 빠른 속도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글씨는 보통,크게,매우크게 로 구분 되는데 1편에서 언급한 VGA용 자바머신을 설치했기 때문에 보통으로 해도 글씨를 크게 볼 수가 있으며,매우크게로 할 경우 읽기가 매우 편합니다.
모바일 뷰는 모든 페이지를 모바일 화면에 맞게 뿌려주는 것인데,사실 오페라미니는 모바일뷰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풀브라우징을 구현하고 또 네이버나 다음등의 뉴스를 볼때 자동으로 모바일 화면에 맞게 보여 주기 때문입니다.


스킨변경을 그린으로 해 보겠습니다.
그린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시설정에 보면 기타 설정하는 방법은 체크해서 보면 알 수가 있구요.맨아래 쿠키삭제를 가끔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 잠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구글은 모바일 사이트를 상당히 신경써서 만들어 놓았다는 느낌이 옵니다.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시 시작페이지로 돌아와 보면 방문목록에 방금 갔다온 페이지가 나타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북마크 페이지로 이동하면 시작페이지 부터 모든 페이지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동기화를 해놓은 상태로 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겠지요.

오페라미니를 사용하면서 야 이거 참 잘만들었다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일단 사용을 해보면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지 흠이라면 보여주는 폰트가 좀 꺼칠하다는 것 말고는 사실 흠잡을때가 없다는생각을 늘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