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깔끔한 무료 시스템 유틸 pbar1.5

행복플랫폼 2008. 5. 20. 18:39



m4650을 사용하면서 오늘 화면에서 늘 시스템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찾던중 pbar를 주목하게 되었는데, 이상하게도 충돌이 일어나 아쉬워 하면서도 포기를 했느데,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지면서 알아낸 것은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

다른 몇가지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아도 pbar만큼 유용한 프로그램은 찾기가 어려웠다.
프리웨어 이면서 가볍고 거기다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을 하고있어 점수를 많이 주고 싶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설치방법은 간단하다.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후 pBar.exe 실행 프로그램을 pda의 장치/windows/시작메뉴/프로그램에 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드시 위 경로대로 프로그램폴더에 넣어야만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
pda의 다른기종은 일단 아무곳이나 넣고 실행하여 써보고 충돌이 일어나지 않으면 그대로 사용해도 관계없으나, m4650은 반드시 프로그램 폴더에 넣아야만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pbar를 클릭하면 바로 실행이 된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타이틀바에 삼각형의 아이콘이 생긴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 보면 popup창이 나타나면서 시스템의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직관적으로 설명이 없어도 대략 어떤 용도인지는 아이콘 형태로 보아 알수가 있다.
상단에 있는 중간쯤 집모양 옆에 있는 서류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설정 화면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un on start up 에 체크를 하면 리셋시 자동으로 실행이 된다. 물론 체크를 해지하면 수동으로 실행을 시켜야 pbar이 실행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부터 상단바에 나타내는 설정을 하는데 로컬타임으로 하면 상단바에 시간이 표시되고, 그아래에 있는 설정은 프리메모리로 하였을 경우 상단바 시간아래 조그맣게 메모리의 량을 표시해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show system information에 체크를 하면 메모리/바테리/메시지 를 팝업창 상단에 보여준다.

이외에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을 하여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