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은 발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경제에서 순식간에 돈을 거머쥐기도 하며,또한 순식간에 돈을 날리기도 한다.
주변에 온라인 친구들은 어느날 갑자기 몇천만원을 벌었다고 하며,또 어떤 사람들은 몇억을 벌었다고 한다.

돈 관리기술(혹은 금융지능)이 있다면 번돈을 잃지 않을 것이고,그렇지 않으면 잠시 내주머니에서 머무르다 보다 더 금융지능을 가진 사람에게로 이동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리기술(금융지능)을 떠나서 그렇게 번다는 것 자체가 부러울 따름이다.

그 옛날 중국의 당태종은 창업과 수성에 관하여 명쾌한 해답을 정리했는데,어느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창업이 있고 수성이 존재하는 것이므로 둘은 연장선상에서 생각을 해야한다.

일단 돈버는 능력(?) 그 자체는 엄청난 능력임에는 틀림이 없다.

지금의 시대는 능히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상황이다.
정보가 충분히 있고, 그것을 잘 운용하면 빠른 돈벌이가 가능한 세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정보의 정확성/정보의 빠르기/정보의 타이밍 이 세가지를 잘 운용하면 거의 틀림없이 돈을 벌수 있다고 본다. 지켜보니까 그렇다.
이 세가지 중에서 단 하나라도 부족하면 성립이 안된다 고 본다.

실제로 돈을 번 온라인의 아주 젊은친구(20대 후반)는 이렇게 이야기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방법론에 발목을 잡혀서 진짜로 돈되는 정보는 외면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적절히 운용하여 돈을 법니다. 이것은 정보가 돈되는 현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다단계니 피라미드니 하는 방법론적인 것에 매달려서 이론적인 혹은 자기의 잘난 지식을 뽐내는데만 열을내고 있는데, 지금의 돈 되는 정보는 이런 방법들에 옳고 그름 보다도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수단들에 대해 폭넓은 수용력을 가질 수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물리적으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기술적인 네트워크가 잘 연결되어(인터넷) 있기 때문에 사실 정보력만 가지고 있다면 인적 네트워킹이 손쉽게 가능한 시대인 것입니다.

지금은 분명히 정보화 시대다.
40대 이후의 사람들은 이러한 개념에 대해 잘 인정하려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일어나는 현실에 대해 인정하지 못한다는 것은 사실 참 안타까운 일이기도 하다.
사이버상거래(온라인거래)는 많은 다양한 방법과 듣도보도 못한 아이디어가 속출하는 그런곳이다.

그야말로 정보가 판을 치는 세상인 것이다.
어차피 내가 돈을 번다는 것은 반드시 누군가의 주머니에서 어떠한 형태로든 돈이 내게로 이동한다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저마다 돈을 벌려고 하지 잃을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다.

돈의 원리(경제의원리)는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미래도 같다.
그러나 경제의 이동속도(돈의 이동속도)나 방법은 변하는 것이다.변한다는 것은 어쩌면 돈버는 방법론에 대해 송두리채 바뀌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는 것이다.

예를들어 돈을 버는 방법에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이나 자영업으로 밖에 인정이 안되는 생각을 정리해서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디지털 경제에서는 실로 다양하고 무지막지한 이색적인 방법들이 등장할 수도 있는데,이러한 흐름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20대의 젊은이들은 모든 방법을 수용하는 사고와, 정보 그 자체를 중요시 했기 때문이 아닐까?

이제 정리를 해보면
정보시대를 살아가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수용력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즉 모든 정보에 관한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접근하는 것이다.
그리고, 흐름에 대한 뉴스를 꾸준하게 찾아보는 지혜가 필요하며,금융지능을 키우는 작은 행동부터 실천하는 것이다.
젊은 사람이 갑자기 돈을 버는 이유는 세상을 바라보는 편견이 없으며,정보 그 자체를 수용하는 폭이 크기 때문이다.그리고 시행착오를 하면서 늘 시도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을 버는 재주가 있어도 관리하는 재주가 없다면 불행할 수도 있다.하지만 대부분의 사랍들은 돈을 버는 재주(창업)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관리(수성)라고 하는 부분에서 언급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월마트의 창시자 샘월튼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사람들은 나를 두고 순식간에 돈을 벌었다고 이야기 하는데,나는 20년을 준비했다.

아무리 빠른 속도의 경제라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기회가 오더라도 늘 불평과 불만으로만 여겨질것이기 때문에 절대 성공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준비라고 하는 것은 상당히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사실은 준비를 이해한다면 배운다는 그 자체가 즐겁고 행복할 수 있으며,이미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인생은 누구나 성공하고 행복하기를 바라고 있지만,그 성공과 행복이 반드시 돈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수 만 있다면 세상의 모든 행복은 내가 가지는 것이된다.
이 말은 돈이 우리인생에 있어서 중요하지 않다는 말이 아니다.

행복은 가까이 존재하는 것이다.
우리 인생은 눈에 보이는 현실과 보이지 않는 가상(마음)으로 완전한 인생이 성립된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인간의 과학으로 우주의 대 법칙에 대한 수수께끼를 30%도 못풀었다고 하니, 참으로 우주는 넓고 신비로운 것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에 담겨져 있는 가상의 생각은 현실이 아니라고 하면서 무시하는데,사실은 우리의 현실에 가장 큰 지배를 하는것이 마음이다.
그러므로 삶의 전과정 내내 생각하고 느끼고 하는 보이지 않은 것은 우리 삶의 현실이 되는 것이다.
즉.보이는 것(사물을 눈으로 보는것)과 보이지 않는 것(생각하는 것)모두가 내 삶의 현실이 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저런 다양한 내용을 적어본 이유는 우리 인생은 마음을 잘 활용하면 정보도 가질 수 있고,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다.

세상은 바야흐로 정보가 있는자에게로 돈이 이동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여행 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0) 2008.12.31
꿈에 대하여  (0) 2008.08.11
삶은 축복이다  (0) 2008.05.05
가장좋은 독서공간  (0) 2008.05.04
정보화 시대의 성공방법은?  (0) 200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