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위젯으로 만드는 블로그 UDiem

행복플랫폼 2009. 3. 22. 11:28

최근 뉴스를 보면 모바일 분야에서도 위젯이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젯이란 윈도우 창처럼 개별적으로 컨텐츠를 담아 그냥 같다 붙여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디엠 이라는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위젯으로만 만들 수 있는 블로그와 애드젯 이라는 광고기법으로 블로그 운영자에게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를 하네요.


개인에게 개설할 수 있는 블로그를 주는데 일단 가입하여 사용을 해 봤습니다. 
참신하다고 할까요. 뭐 그런 느낌이 드네요.
그냥 마우스로 끌어서 갖다 붙이기만 하면 되는 군요. 서비스가 초기라서 다양한 위젯은 아직은 되지를 않지만 나름 매우 참신한 시도로 보여 집니다.
날씨,운세,뉴스,시간,메모,일정,환율,그리고 문자보내기(가입하면 무료100개 줌) 등.. 기본적인 것은 있네요.

참고로 제 블로그 주소입니다 : http://www.udiem.com/mbiz

그런데 약간은 로딩시간이 좀 문제가 되는 듯합니다.

이제 유디엠 홈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주소 : http://www.udiem.com/


위젯으로 수익을 창출하려고 시도하는 사이트로 앞으로 주목해 볼만 합니다-개인적으로는-
이곳에서  유저들이 실질적으로 이익을 볼만한게 있다면 역시 애드젯 광고기법 입니다.

아래 그림은 유디엠에서 설명하는 애드젯에 대한 장점인 듯 합니다.


언뜻 생각해 볼때 간단하게 위젯코드를 생성해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갖다 붙이기만 하면 되는 그런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는 데서 한번쯤은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아니면 유디엠에서 분양해 주는 개인블로그를 잘 홍보하면 그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아마 위젯관련 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많이 있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인터넷 기업들이 다 그렇듯이 어떤 서비스를 할때 수익실현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독창적인 서비스를 먼저 제공해 주고, 그 이후에 자신들의 수익창출의 속내를 드러내는 방법을 쓰면,네티즌은 그것을 알면서도 인정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 승부수는 위젯서비스를 전문영역으로 설정 하였다면 이 분야에서 만큼은 독보적인 서비스를 만들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먼저 해주고 나중에 어쩔 수 없이 중독이 되어가는 것을 알면서도 그 서비스가 좋아서 비용까지지불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사업적으로 성공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참고로 아래에 유디엠에서 가져온 애드젯 광고 위젯을 붙여넣어 봤습니다.
제 홈페이지 사이드바 에도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