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m4650 농협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

행복플랫폼 2009. 3. 28. 23:16
pda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데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풀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모바일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는데 이동중에 뉴스를 보고,약간의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동중에 긴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로 보여 집니다.

개인적으로 농협을 잘 이용하는 편이므로 농협 뱅킹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위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보면 PC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PDA에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 두가지를 지원합니다.
이 파일은 삼성미츠 기종에서 WM5 이상의 기종에 사용 가능합니다.

타 기종은 농협 사이트에서 확인 후 사용 바랍니다.

▶INIpluginCE-WM50 는 보안프로 그램으로 PC에서 설치하게 되면 PC와 PDA에 함께 설치 됩니다. 물론 PDA씽크 후 설치를 해야 겠죠.
▶그리고 Nonghyup_PDABanking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PC에서 설치 하는것과  PDA 에서 설치 하는것 두가지 중 한가지로 선택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자 그러면 두가지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건 PC에서 PDA로 인증서를 옮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먼저 PC에 아까 설치한 보안프로그램(INIpluginCE-WM50)을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PDA와 PC가 씽크 되어 있다면 아래 연결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되는 겁니다.
하드디스크나 이동식에 저장된 인증서를 찾아서 체크후 화살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비밀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넣으면 인증서가 PDA로 옮겨 집니다.
이제 농협 뱅킹 프로그램 기본 환경설정은 다 되었습니다.

이제 PDA에서 농협 뱅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농협뱅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업데이트 화면이 진행되면서 초기 화면이 나옵니다.
PDA뱅킹 프로그램을 오랜만에 업그레이드 한 프로그램인데 기존 프로그램 보다 상당히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대신 화면 구성이 좀 심플해 졌으며,특징적인 것은 문자메세지를 100건까지 무료로 보낼 수가 있네요. 물론 농협 뱅킹 가입자에게 겠지요.

로딩 시간이 좀 길다는 느낌이 드는데 뭐 자주 사용하는 건 아니니까 그런대로 견딜만 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가 나오고 비번을 입력하면 조화 호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농협뱅킹이 잘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알아서 사용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