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da폰트변경 프로그램 InFont

행복플랫폼 2009. 3. 29. 18:58
pda를 처음 구입했을 당시 마냥 신기해서 이리저리 만져보다 먹통이 되곤해서 난감해 한적이 있었는데, 어느날 이런 다양한 기능을 가진 기기를 제대로 활용할려면 뭔가 알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기능을 가질수록 그에 따라 많은 관리가 필요하다는 건 당연히 진리중의 대 진리가 아닌가 합니다.

내가 유용하게 쓰기 위해서는 알아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진 후부터 사실 pda폰은 똑똑해 지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어떤 문제를 해결할때 과거에는 늘 어떻게 하지? 라고 했는데 어떤 계기로 인해
이 말은 정답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늘 이렇게 합니다. 왜 해야하지?

위의 두가지 언어의 개념차이는 첫번째 어떻게 하지? 라는 것은 방법을 찾는 것인데, 방법이 없으면 포기할 가능이 높아서 제한된 개념인데 비해 왜 해야하지? 는 반드시 해야만 되는 절박성을 가지기 때문에 이 방법 저방법 등 모든 방법을 반드시 찾아내는 결과를 보여 줍니다.
즉 방법이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해야 하는거죠.
이게 우리 인생을 살아가는데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지금 소개하는 이 프로그램은 pda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굴림체 폰트외에 자신이 원하는 폰트로 쉽게 바꿔 주는 폰트변경 프로그램입니다.

폰트를 변경하는 프로그램중 심퐁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두가지 프로그램을 다 활용하는 편입니다.


infont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시스템에 있는 폰트를 보여 주는데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폰트만 보여질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설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치할 폰트가 있는 곳으로 지정하여 폰트를 찾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면 기억장치카드에 옮겨놓은 나눔고딕체를 선택하여,ok 를 누르면 중앙의 새글꼴 설치 화면에서 체크를 해주면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 화면에서 설치된 나눔고딕체를 기본글꼴로 지정해 주면 모바일의 모든 화면이 나눔고딕으로 보여집니다.


설치방법

아래 설치파일은 pc에서 설치하는 것으로 pda와 pc를 씽크한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pda버전 설치하기

위에 내용은 5.1버전으로 화면의 그림은 5.1 버전 기준으로 설명 하였습니다.
아래 두개의 설치 파일은 pda에서 설치하는 것으로 최근의 버전으로 보입니다. 설치 방법은 두개의 파일 모두를 pda에서 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반드시 두가지 다를 설치해야 됩니다.
방금 설치해 보니 앞의 버전보다 기능이 조금 다르고 편리해 졌다고나 할까요.
다른점은 프로그램에서 찾을때 insuite라는 폴더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실행해 보니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아래 몇가지의 폰트는 나름대로 설치해 보아서 괜찮다고 판단하여 올려 놓았습니다.

혹시 제 설명이 부족하다고 생각 되시면 네이버에서 'InFont' 또는'폰트' 등으로 검색해 보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