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오페라미니 쉬운 설치방법-1편 설치

행복플랫폼 2009. 4. 1. 23:14
pda를 처음 구입하여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이동을 하면서 웹에 접속해 뉴스나 기타 필요한 정보를 보는데 많은 관심을 가졌는데,처음엔 모바일 익스플로러에 접속해 pda사이즈에 맞는 사이트를 보는 것도 상당히 즐거웠다고나 할까요.

그러나 불편한게 많아 관련 자료들을 공유하는 각종 동호회에 가입을 해서 좀더 편리하게 웹서핑을 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다니면서 어찌어찌 하다가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아무리 초보자가 쉽게 설치한다는 설명을 보아도 이해가 가질 않아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설명하는 방법을 올려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조금은 두렵습니다.
과연 초보자가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품은채 일단 시작을 해 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오페라미니는 자바머신이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고 난후,자바머신을 실행하여 오페라미니를 구동하는 원리로 동작을 합니다.

일단 자바머신과 오페라미니 파일을 다운받아 pda에 옮기는 작업부터 해야 되겠죠.

위의 jbed 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엄청 많이 나오는데 비전문가 입장에서 이것저것 사용해 본 결과 vga용으로 나온 자바머신이 가장 좋다고 판단하여 올려놨습니다.

오페라미니는 오페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항상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다운받기를 권장합니다
오페라다운받는곳 : http://www.opera.com/mini/download/samsung/samsung_i710/

여기가면 외국의 폰 기종이 많이 나오는데 삼성이나 lg폰도 지원되는데 잘 찾아보면 자신의 기종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게 어려우면 그냥 위의 두가지의 파일을 다운받아 일단 pda로 옮기는 겁니다.

pc-pda 동기화가 된 상태에서 pda로 옮기는 방법은 위와같이 하면 되겠죠.일단 압축을 해제하고 난후 옮기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난후 pda에 보면 아래와 같이 설치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Java.Ink 는 바로가기로 일단 설치전이므로 아이콘이 아무런 표시가 없는 형태로 보이겠지요.
자 이제 설치를 시작 하겠습니다.
VGA Esmertec Jbed 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후 프로그램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실행 아이콘이 안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 설치전 자바머신 파일이 있는 곳으로 가 보면 Java.Ink 가 e자 형태로 바뀌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바로가기를 복사하여 탐색기로 Windows/시작메뉴/프로그램에 붙여넣으면 되겠지요.

자 이제 오페라미니를 설치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프로그램에 있는 Java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아무것도 없는 자바창이 뜹니다.
하단의 Menu/install/Local Files 를 클릭하면 아까 옮겼던 오페라미니 파일이 자동으로 목록에 선택되어져 나옵니다.
하단의 Go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몇 단계를 거치면서 설치를 시작 합니다.
설치단계에서 그림과 같이 묻는 화면이 나오면 무조건 왼쪽의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몇 단계를 거친 후 위아 같이 오페라 미니를 설치하는 단계로 들어서게 됩니다.
드디어 원하는 오페라 미니의 모습이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설명을 주욱 읽어 보고 나서(그냥승인을 눌러줘도) 마지막에 승인을 눌러 주면 기다리던 오페라미니의 시작페이지에 접속이 되는군요


시작페이지는 오페라에서 미리 셋팅되어진 링크들이 나열됩니다.
위에서 부터 주소입력-구글검색-북마크-시작페이지 목록-오페라홈페이지와 동기화 이렇게 보여 줍니다.
오른쪽 그림에서 오페라동기화를 일단 클릭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인터넷으로 연결을 시도 합니다. 오페라 홈페이지와 동기화를 위해서..
물론 시작페이지에서 다른 사이트를 눌러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 셋팅을 하는 거니까 렌덤데이터를 위해 스타일러스 펜으로 수동으로 끌어당겨 줘야 합니다.

여기까지 오페라미니를 설치하는 과정이 진행 되었습니다.

2편에서 오페라미니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