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story/건강

후추의 효능에 대해

행복플랫폼 2013. 1. 1. 20:08

후추는 가정에 꼭 필요한 존재이지만 그 효능에 대해 알고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후추의 상쾌하고 자극적인 향미는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향신료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비타민C의 산화를 방지하는 작용이 있는 등 우리몸에는 참 좋은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아래 후추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 본다.

1. 후추는 소화촉친에 좋은 효능이 있다.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주어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몸속의 가스를 제거해주며, 정장작용을 한다.


2. 후추는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혈액을 잘 돌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혈색이 좋아지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3. 후추는 집중력향상에도 좋으며, 후추의 향기를 맡게되면 뇌가 활발해져 기억력이 좋아지고, 집중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4. 후추는 고기의 독과 누린내(비릿내)를 없애는 효과와 고기의 독소를 제거해 준다.후추의 성분에 피페리딘, 채비신, 정유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5. 후추는 다이어트에도 좋다. 후추가 혈액에 흡수되게 되면 교감신경이 반응하여 몸의 에너지 연소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6. 후추기름은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 치료에 좋다고 하는데, 후추기름에는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동맥경화와 같은 순환기통의 질병치료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좋다고 하여 지나치게 먹게 되면 위점막을 자극해서 충혈이나 염증을 일으키므로 조심해야 한다.

어떤 음식이든 적당하게 먹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