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a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많은 응용 프로그램들을 설치해보고 또 그것을 검증하는 재미도 사실은 재미가 있습니다.
이것 저것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편리함과 유용성에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는데, 지금 소개하는 이 프로그램도 나름 많은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고, 아니다 싶어서 지우고를 반복하면서 이정도면 하고 점수를 매긴다면 상당히 높은 점수를 매기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이유는
첫째.기존 pda폰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프로그램 보다 편리성에서 뛰어나다는 점.
둘째.손가락 터치로 실행하는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
셋째.에러가 나지 않고 실행이 잘된다는 점

전화 프로그램이므로 이 세가지만 만족하면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만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하나하나 설명을 하겠습니다.

전화 다이얼이 커서 기본 설치된 것 보다는 손가락으로 터치 하기가 한결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사람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전화번호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 화면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자판기 처럼 보이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중앙의 그림처럼 등록되어 있는 이름의 첫글자가 가나다라...순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의 전화모양 버튼을 누르면 심플한 전화버튼이 나오는데 위의 다이얼과는 좀 다르게 보이는데, 그 이유는 위의 것과 프로그램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서로 다른 프로그램이지만 조화는 잘 된다는 느낌입니다.

아래 그림은 전화번호 리스트 검색후 편지봉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문자를 보내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 합니다.


2.8인치의 pda폰으로 손가락 터치만으로 해결이 된다는 점에서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을 설명하자면
lgt 사용자의 경우는 아래 3개의 파일을 다운받아 pda에 옮긴후 차례로 설치하면 되는데,마지막의 smail.cab파일은 lgt 문자를 보내는 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ktf,skt)는 마지막 파일은 설치하시지 말고 관련 동호회에서 자료를 찾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pda자료 많은곳
투데이스피피시 : http://www.todaysppc.com/
마이미츠동호회 : http://www.mymits.net/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는 pda폰은 lg텔레콤 서비스인 m4650 입니다.
m4650 에서는 최적화 되어 잘 동작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다른 기기에서는 설치를 해보지 않아서 판단은 하기 어렵습니다 만 대체로 성능이 비슷하다면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