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즈음은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빌더를 무료로 주는데가 많다.
개인적으로 오피에서 주는 무료홈페이지가 마음에 들었는데, 처음에는 야심차게 무료홈빌더와 트레픽무제한,용량 무제한으로 많은 유저들이 호응을 했는데, 어느정도 기반을 잡으니까 이제는 비용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용량도 제한을 두고,용량추가를 할려면 추가하는 크기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형태로 발전하는 것은 아마도 기업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인프라 구축을 위해 먼저 투자를 하고,다음 수순으로 유료화를 시도하는데 사실 수익성면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닌가 한다.

하여튼 무료로 주는 쇼핑몰을 이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은 폼메일과 주문서 메일을 사용할려고 해도 무료로 제공하는데를 찾아보기가 어렵다.

폼메일은 필요없는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필요한 서비스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도 찾기가 어렵다.
검색해서 찾은 폼메일은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형태로 직접 설치를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오래전(디지털경제에서는 몇년만 지나도 옛날이 되어 버린다) 한창 유행처럼 게시판 서비스가 뜰때가 있었는데,그때(2004년도쯤) 가입해서 주~욱 사용하던 서비스가 바로 무료폼메일이다.

아마도 폼메일 서비스는 트래픽에 관련이 있어 특성상 많은 부하가 걸릴 소지가 있기 때문에 업체들이 무료서비스를 꺼려 하는것 아닌가 한다.

블루 cgi 라고 인터넷을 오래 사용하던 사람들은 알만한 사이트다.
물론 이 업체는 웹호스팅과 도메인 그리고 홈페이지 서비스를 하는 업체다.

블루 cgi는 오랜동안 무료로 게시판이나 회원관리 등 서비스를 해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필요한 서비스가 무료로 주는 폼메일이 아닌가 한다.-개인적이지만-

많은 업체들이 무료 서비스를 하다가 사라지곤 했는데 블루cgi는 나름 탄탄한 기반으로 성장한 듯한 업체라고 볼 수 있다.-오랜기간 무료서비스를 변함없이 했으니까-

오늘의 주제는 폼메일이니까 다른 서비스는 제외하고 폼메일만 위주로 설명을 해보기로 하자.
블루cgi에 무료로 회원가입하면 폼메일이나 주문서메일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블루cgi에서 제공하는 폼메일의 스킨이다.


물론 종류는 꽤 많다. 우선 보기에도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 든다.
설정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아이프레임 태그로 페이지에 바로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주문서 메일 샘플이다.


비즈니스나 쇼핑몰 운영 사이트에서 은근히 필요한게 폼메일 서비스다.

폼메일이나 주문서 메일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는 매우 드물다. 아니 찾아봐도 거의 없는 듯 하다.

블루cgi 에서 제공하는 무료 폼메일은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고,무료라는 점에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서비스임에는 분명하다.

블루cgi홈페이지 : http://db.blueweb.co.kr